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대상자는 국민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각 카드사 홈페이지/앱, 카드 연계 은행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조회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 요약

  • 온라인 조회
    •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또는 모바일 앱(The건강보험)에서 본인 인증 후 대상자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용/체크카드 사용자의 경우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예: KB국민, NH농협, 신한, 롯데 등) 앱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인화면 팝업 또는 안내에서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등) 사전 알림을 신청한 경우, 해당 안내를 통해 대상 사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오프라인 조회
    • 본인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시, 신분증을 지참하여 대상자 여부와 신청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
    • 해당 신용/체크카드 연계 금융기관 영업점에서도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홈페이지에서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대상 여부 [조회하기] 를 클릭합니다.

 

갑자기 요일제 대상자 확인이 나오는데 그냥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요일제 대상 확인을 클릭합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대상자 조회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지급대상여부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 방식은 간편 인증과 공동 금융 인증서 중에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인증을 마친 후에 대상자 여부 조회 결과가 나옵니다.

국민카드 예시

국민카드의 경우 홈페이지 로그인하면 상단에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클릭을 하면 소비쿠폰 신청 버튼이 보이는데 내가 대상자인지 확인을 중간에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확인 체크 후에 다음을 클릭하면 대상자 조회 결과가 나옵니다.

출생년도 요일제 적용

  • 신청 및 조회 첫 주(9월 22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요일제가 운영됩니다. 예:
    • 월: 1,6 / 화: 2,7 / 수: 3,8 / 목: 4,9 / 금: 5,0 / 주말: 모두 가능.

조회 절차 예시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또는 앱 접속 →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조회 메뉴 클릭 → 본인 인증 → 대상 확인.
  2. 카드사 앱/홈페이지 메인 화면 팝업 또는 이벤트 안내 클릭 → 본인 확인 → 대상 여부 조회.
  3. 오프라인은 신분증 지참 후 주민센터 또는 연계 은행 방문 → 담당 직원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조회 요청.

참고 및 유의사항

  • 조회/신청 시 스미싱 문자(공식 사이트 URL 외의 링크 포함 문자)에 주의.
  • 재산세 과세표준 12억원 초과 또는 연간 금융소득 2천만원 초과 등 고액 자산가는 제외.
  • 신청 기간, 구체적 조건 등은 각 지자체, 국민건강보험공단, 카드사, 국민비서 사이트 참고
Posted by 제이브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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